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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 주제영역

컨설팅 주제영역

당사가 제공하는 컨설팅의 주제영역은 크게 분석/예측모형 개발 부문과 전략개발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주제 내용
고객로열티 측정모형 고객생애가치, 고객자산가치 등 고객의 양적/질적 가치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수리적 모형을 개발합니다.
다차원 고객세분화 모형 전사적인 고객전략과 마케팅 실행관점에서 유의미한 세그먼트 핵심기준을 도출하여 다차원 고객세분화를 수행하는 모형을 개발합니다.
고객이탈예측 모형 업종별 비즈니스 특성을 반영한 고객이탈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 기반 예측모형을 개발합니다.
개인화 추천 모형 성공적인 교차/상승판매를 유도하는 머신러닝 기반 상품/서비스 추천 모형을 개발합니다.
차기 구매시점 예측 모형 고객구매확률에 기반한 2차구매 및 재구매 시점을 정확히 포착하는 수리적 모형을 개발합니다.
소비자 리뷰 자동 정렬 모형 텍스트마이닝과 형태소 스코어링 기법을 접목하여 유의미한 소비자 리뷰가 우선적으로 노출되는 수리적 정렬모형을 개발합니다.
마케팅 성과평가 모형 단순한 ROI가 아닌 순수한 마케팅 캠페인 활동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수리적 모형을 개발합니다.
고객관계진화 여정 모형
(Customer Journey Model)
고객의 관계 진화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의 첫 거래부터 핵심고객에 이르는 단계적이고, 모범적인 과정을 기업 맞춤형으로 모델링합니다.
주제 내용
CRM 마스터플랜 수립 기업의 CRM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도출된 핵심 전략 요소에 대한 종합적인 마스터 플랜을 개발합니다.
고객 정보화전략 개발 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각각의 고객 채널을 통해 수집 가능한 고객정보를 정의하고, 어떤 채널을 통해 유입되는 단일 시각으로 고객을 추적하고, 정보를 통합할 수 있는 고객DB 설계와 정보관리 업무 프로세스를 개발합니다.
CRM 운영 전략 개발 고객 세분화를 통해 핵심적인 관리 고객 대상을 정의하고, 해당 고객들을 어떻게 획득하고, 유지 및 강화할 것인지를 CRM 캠페인 실행 전략과 연계하여 프로세스 전략을 개발합니다.
로열티 프로그램 단순히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운영 중심의 로열티 프로그램 설계가 아닌, 독자적인 로열티 프로그램 설계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1) 고객혜택, 2) 운영관리, 3) 성과평가 3개의 축으로 전략적이고 과학적인 기법으로 로열티 프로그램을 설계합니다.
마케팅 자원 최적화 전략 EMA(Enterprise Marketing Alignment) 방법론을 바탕으로 고객의 수익성에 기반하여 마케팅의 낭비부족 영역을 탐색하고, 최적의 마케팅 자원 배분 계획을 제시합니다.
CRM 성과평가 체계 개발 전사적 관점에서 관리되어야 할 CRM 성과평가 지표와 각 CRM 업무 단위별로 관리되어야 할 핵심적인 성과평가 지표까지, 기업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성과평가 체계를 개발합니다.
디지털마케팅 전략 옴니채널전략, O2O서비스개발, 소셜미디어전략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고객전략 개발을 수행합니다.
고객조사/마케팅리서치 조사 목적에 적합한 측정도구를 개발하고, 고객 대상 설문조사, 패널조사, In-Depth Interview, Focus Group Interview, Conjoint Analysis 등 고객전략을 주제로 하는다양한 리서치를 수행합니다.
빅 데이터 활용 전략 기업 내외부의 빅데이터(고객 데이터, 소셜/로그/IoT 센서데이터/공공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고객사의 문제를 해결합니다.